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
목적

우리 대학교는 학생부종합전형을 통해 발전가능성, 잠재력, 인성을 가진 인재를 선발하고자 합니다. 학교생활기록부의 비교과 활동을 다양하게 분석 및 활용하여 종합적으로 평가함으로써, 우리 대학교의 건학이념에 부합하는 훌륭한 인재 선발을 목표로 합니다.

한서대 인재상 - 신념, 창의, 공헌

창의적인 사고를 갖추고, 올바른 신념과 뚜렷한 목적 의식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

융합인재전형 선발 방법(서류평가)

반영비율
서류 평가 100%
제출서류 : 학교생활기록부
평가 요소를 바탕으로 학교생활기록부의 전반적인 내용을 활용하여 정성적, 종합적인 평가를 진행
평가요소 및 평가항목
평가 요소 전형 자료 평가 항목
전공적합성
전공연계성
성취지향성
전공 관련 교과참여도
학업의지와태도
학업성취도
학교생활기록부 창의적체험활동상황: 진로활동 및 동아리활동
교과학습발달상황: 지원 전공 관련 교과세부능력 및 특기사항
행동특성 및 종합의견: 학업에 대한 의지 등
잠재력
리더십
자기주도성
도전정신
창의적문제해결능력
발전가능성
학교생활기록부 창의적체험활동상황: 리더십, 문제해결능력, 적극적 활동내용 등
행동특성 및 종합의견: 리더십, 발전가능성 등
인성 및 사회성
인성
(도덕성,성실성,봉사)
사회성
(교우관계,배려,
소통능력,주도성)
학교생활기록부 출결상황: 성실도
창의적체험활동상황: 책임감, 성실도, 소통능력, 주도성, 배려 및 협동심 등
교과학습발달상황: 소통능력, 성실도 등
행동특성 및 종합의견: 인성, 사회성 등


전형안내

전형명 지원자격 비고
융합인재전형
  • 2016년 2월 이후 졸업자 및 2024년 2월 졸업예정자로 우리 대학교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창의적 사고와 굳은 신념으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자
  • 국내 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교과 성적 및 비교과 활동 기록이 있는 자
대안학교, 학력인정평생교육시설, 검정고시 출신자는 지원 불가
상단으로